공정거래, 가맹사업거래, 하도급, 대규모유통업거래, 대리점거래에 있어서의 불공정행위 및 불공정약관으로 인한 사업자들의 분쟁을 전문가로 구성된 분쟁조정협의회의 조정을 통해 해결
거래상 지위남용, 거래거절, 사업활동 방해, 차별적 취급 등
가맹본부의 허위ㆍ과장정보제공, 부당한 계약해지 및 가맹금 반환 등
하도급대금 미지급, 부당감액, 어음할인료 미지급, 부당한 발주취소ㆍ수령거부 등
상품대금 미지급, 판촉비용의 부담 전가, 계약기간 중 계약조건의 변경 등
고객에게 부당하게 과중한 손해배상의무를 부담시키는 약관, 법률에 까른 고객의 해제권을 배제ㆍ제한하는 약관 등 불공정약관으로 인해 피해를 입은 경우
대리점거래 계약서 미작성ㆍ미교부, 구입 강제, 경제상 이익 제공 강요, 판매목표 강제 등
경쟁당국의 합리적인 경쟁정책 수립 및 효율적인 법집행을 지원하기 위한 주요 산업별 경쟁 제한성 분석 및 업종별 거래행태에 대한 조사 · 연구
공정거래협약 이행평가, 공정거래자율준수프로그램(CP) 등급평가, 정보공개서 등록, 동의의결이행관리 등의 업무를 수행
가맹종합지원 서비스, 대리점종합지원 서비스, 공정거래 전문교육, 중소기업 기술자료 비밀보호 컨설팅 등의 업무를 수행